한국인에 의해 개발된 길몽은 흑룡강성(헤이룽장성)의 송넨 평야에서 재배된 유기농 귀리와 송화강의 청정수로 양조해 만들었다. 유기농 귀리를 천천히 발효해 오랜 시간 증류했으며, 백두산 천지에서 발원해 북서쪽으로 흘러 내려가는 중국 송화강의 청정수를 사용했다.
특히 스마트 텅과 같은 인공지능(AI) 기술과 뉴로 마케팅(Neuro Marketing)으로 일컬어지는 뇌과학 기법을 적용해 개발했다는 게 지엘피앤피 측의 설명이다.
지엘피앤피 관계자는 “길몽은 보수적인 미국 주류 시장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미국 현지 리테일 채널 확장과 미국 내 매출 증가를 위해 현지 생산 판매 등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용량은 750mL와 200mL가 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