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금융소비자 보호에 노력

신한금융투자, 금융소비자 보호에 노력

입력 2020-12-28 17:20
수정 2020-12-29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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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본사 사옥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 본사 사옥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자 신뢰 회복을 위한 제도 개선 및 시스템 정비에 경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먼저 상품선정 단계에는 상품출시를 결정하는 의사결정기구(상품전략위원회)와 협의체(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에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할 금융소비자보호총괄 책임자(CCO) 및 금융소비자보호센터 책임자·실무자를 합류시켰다. 따라서 판매할 상품을 확정하는 상품출시위원회에서 출시가 의결된 상품이라도 최종적으로 CCO가 거부권을 행사하면 상품은 출시될 수 없다.

출시상품에 대한 검증도 한층 강화했다. CCO 산하 금융소비자 보호센터와 상품 제조 부서장, 영업담당 부서장이 함께하는 상품출시 협의체 간에 소비자 영향 분석 결과에 대한 합의 절차를 신설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투자의 위험요인, 구조의 복잡성,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건 유무 등을 검토해 보는 심화 과정이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한금융투자 MTS인 ‘신한알파’를 통해 ‘신용스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12-29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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