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잇츠온 펫츠 서비스’
한국야쿠르트는 자사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반려동물 통합솔루션 ‘잇츠온 펫츠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반려동물용 식품 사업에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까지 더해진 셈이다.
해당 서비스는 ‘펫츠스쿨’과 ‘펫츠질문’, ‘펫츠병원찾기’, ‘펫츠뷰티찾기’, ‘펫츠자랑’으로 구성됐다. 각 카테고리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다보면 생길 수 있는 궁금증이나 올바른 훈련법 등의 콘텐츠가 담겨있다. 모든 콘텐츠는 하이프레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펫츠스쿨과 펫츠질문은 국내 최고 수준의 반려동물 교육 전문가가 직접 참여한 인기 서비스다. 펫츠스쿨은 배변교육부터 분리불안해결법, 짖음완화법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만한 훈련법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펫츠질문은 전문가에게 반려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홍정현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 담당은 “반려동물 인구의 증가와 함께 입양, 양육방법 등 관련 정보와 서비스에 대한 요구도 함께 늘고 있다”며 “잇츠온 펫츠를 통해 많은 반려인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고,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반려동물 사진을 올리고 소개하는 코너인 펫츠자랑을 통해 증정 이벤트를 한다. 하이프레시에서는 매달 5일마다 펫츠자랑 참여자 중 ‘좋아요’ 수를 가장 많이 받은 참여자에게 ‘펫쿠르트 스낵볼’과 ‘잇츠온 펫츠 10퍼센트 할인 쿠폰’을 준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연중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참여자가 직접 만들어가는 ‘고객참여형 특화 서비스’로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8-28 3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