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이를 위해 지난 4월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청정라거 테라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특유의 청정한 탄산감을 거대한 토네이도로 시각화하고 전편보다 더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리얼탄산 입자를 3D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해 생동감을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돌풍을 올해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도 홈술 트렌드 등 가정용 시장을 집중하고 있다.
실제 테라는 지난달 말 기준인 출시 438일만에 8억 6000만병이 판매됐다. 초당 22.7병(330㎖ 기준)이 팔린 셈이다. 하이트진로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반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며 101일만에 1억병, 279일만에 4억병을 판매한 테라는 약 5개월만에 4억 5000만병을 더 판매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7-30 3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