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시장 집중 공략… 판매 상승세 이어가

가정용 시장 집중 공략… 판매 상승세 이어가

입력 2020-07-29 17:42
수정 2020-07-30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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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테라’ 브랜드 확대를 위한 활동에 전격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청정라거 테라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특유의 청정한 탄산감을 거대한 토네이도로 시각화하고 전편보다 더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리얼탄산 입자를 3D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해 생동감을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돌풍을 올해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도 홈술 트렌드 등 가정용 시장을 집중하고 있다.

실제 테라는 지난달 말 기준인 출시 438일만에 8억 6000만병이 판매됐다. 초당 22.7병(330㎖ 기준)이 팔린 셈이다. 하이트진로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반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며 101일만에 1억병, 279일만에 4억병을 판매한 테라는 약 5개월만에 4억 5000만병을 더 판매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7-30 3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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