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티스트, 국민 브랜드 빈폴과 만나다

하티스트, 국민 브랜드 빈폴과 만나다

입력 2020-04-27 17:24
수정 2020-04-28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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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티스트 ‘론칭 1주년 기념’ 빈폴 협업 상품 선보여

하티스트가 론칭 1주년 및 장애인의 날을 맞아 빈폴과 협업해 선보인 의류. 하티스트 제공
하티스트가 론칭 1주년 및 장애인의 날을 맞아 빈폴과 협업해 선보인 의류.
하티스트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와 대표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POLE)’이 만났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장애인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는 지난 20일 론칭 1주년 및 장애인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과의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하티스트는 지난해 4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국내 패션 대기업 처음으로 론칭한 장애인전문 의류 브랜드다.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Fashion for All Abilities)’을 콘셉트로, 휠체어 장애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그들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기능성·디자인 모두 갖춘 비즈니스 캐주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티스트·빈폴 협업 컬렉션은 빈폴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살아있는 디자인과 고품질 소재에 하티스트의 주요 기능적 디테일을 적용, 착용감과 편의성을 높였다. 빈폴멘·레이디스의 대표 스타일인 클래식한 리넨 혼방 체크 셔츠 및 젊은 감성의 반팔 피케 티셔츠 등에 마그네틱 버튼·액션 밴드 같은 기능성을 더한 총 10가지 상품으로 구성했다. 셔츠·티셔츠의 맨 위 버튼을 마그네틱 버튼으로 만들어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했으며, 뒤쪽 암홀 부분에 신축성 있는 저지(jersey) 원단을 덧댄 액션 밴드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하티스트·빈폴 협업 상품은 휠체어 장애인의 라이프스타일만 고려한 기존 하티스트 상품과 달리, 비장애인들이 입어도 자연스럽고 편안한 ‘유니버설 디자인’ 개념을 적용했다. 다소 짧았던 셔츠 기장을 비장애인들이 입기에도 어색하지 않도록 늘렸으며 암홀 부분의 액션 밴드를 그대로 적용해 장애인뿐 아니라 비장애인이 착용해도 움직임이 편하도록 했다.

조항석 하티스트 팀장은 “론칭 1주년을 맞아 장애인들도 빈폴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티스트의 기능성을 겸비한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4-28 3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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