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은 24시간 365일 전문 의료진이 건강관리와 의료편의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시니어안심 헬스케어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다.
이 중에서 ‘효도콜 서비스’는 7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전담 간호사가 격월로 전화를 통해 안부 확인 및 건강상담을 한 뒤 결과를 자녀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암 전문 케어 서비스’는 고객의 암 진단 시 전담 간호사의 1대 1 진료동행과 차량 에스코트를 6회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방 거주자라면 암 진단 여부와 관계없이 서울 소재 상급종합병원에 진료 또는 치료를 위해 방문 시 연 1회 간호사 동행 및 차량에스코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5-30 36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