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캠페인 일환으로 ‘AI 서비스로봇’ 편에 출연한 전주시 ‘1964 금이정’ 식당 사장 최성일씨. KT 제공.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KT의 ABC 기술을 통해 고객들의 삶이 변화한 사례를 고객의 목소리로 소개하는 광고다.
대표적으로 지난달 30일에 공개한 ‘AI 서비스로봇’ 편은 전주시에 위치한 식당 ‘1964 금이정’ 사장 최성일(39)씨의 하루를 그려냈다. 광고에서 AI 서비스로봇은 자율 주행 기능으로 최씨와 아르바이트생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고 서빙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로봇이 신기해 따라다니는 아이들의 모습도 담겨 있다. 최씨는 “우리 매장이 모델이 되어 광고가 만들어진다는 게 신기하고 특별한 경험이었다”면서 “광고가 나간 후 찾는 손님이 많이 늘어 매출도 상승했고, 실제로 서비스로봇 덕분에 직원들의 이동 동선이 줄고 피로도 덜어줘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초 공개된 ‘AI통화 비서 바버샵’ 편에도 서울에서 바버샵을 운영하는 곽한별(31)씨가 직접 등장한다. AI통화비서가 365일 24시간 예약, 위치·주차 문의 등 고객 전화를 도맡아 처리하는 동안 곽씨는 손님 머리 손질에만 집중할 수 있는 모습이 담겼다.
KT는 앞으로도 신규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KT 김채희 전략기획실장(전무)은 “이번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캠페인은 실제 스토리를 기반으로 사람들의 삶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는 KT의 모습을 담았다”면서 “KT의 AI와 로봇서비스를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따뜻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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