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 작업 끊김 없게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하세요”

“PC·모바일 작업 끊김 없게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하세요”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7-30 00:16
수정 2015-07-30 00: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윈도10’ 190개국서 출시… ‘윈도7’ 이상 사용자 1년 무료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운영체제(OS)인 ‘윈도10’이 29일 전 세계 190개국에서 공식 출시됐다. 윈도 10은 기존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보다 빠른 신규 웹 브라우저인 ‘에지’, 개인비서 ‘코타나’, 안면인식 로그인 ‘헬로’ 등으로 구성됐다. PC와 태블릿,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끊김 없이 작업할 수 있는 ‘컨티넘’ 기능과 기존 비밀번호와 다르게 네트워크로 정보를 전송하지 않아 보안을 높인 핀(PIN) 번호 로그인 기능 등이 눈에 띈다. 개인은 업그레이드 비용이 무료다. 기존에 윈도7과 8, 윈도폰8.1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이날부터 1년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한 번 업그레이드하면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갖기 때문에 여러 번 재설치할 수 있다.

예약은 윈도를 켤 때마다 자동으로 뜨는 업그레이드 알림창을 클릭하면 된다. 알림창이 뜨지 않으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에 표시된 윈도 아이콘을 클릭해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면 된다.

업그레이드 전에는 약 3GB의 여유 공간을 확보하고 제어판에서 윈도 업데이트가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을 바꿔야 한다. 안전한 업데이트를 위해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 두는 게 좋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7-30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