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이번 사업은 새마을금고는 기존 시스템 인프라를 개선하고 신규 업무 화면을 개발하는 등 업무 영역 전반에 걸쳐 이뤄졌다. 기존 소프트웨어(S/W) 버전 업데이트 및 하드웨어 증설, 신규 S/W 도입 등 체계화된 리스크 데이터 관리·배치를 위한 환경 마련이 골자다.
또 리스크 관리 업무 담당자별 의견을 시스템 각 부분에 반영해 보다 효율적으로 리스크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서버와 DB(데이터베이스)도 이중화해 안전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리스크 데이터 마트(RDM·Risk Data Mart)도 구축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리스크관리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