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인증 성지’ 유통가 즐거운 비명…잠실 롯데, 방문객 21% 증가

‘크리스마스 인증 성지’ 유통가 즐거운 비명…잠실 롯데, 방문객 21% 증가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12-08 10:50
수정 2023-12-08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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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타워 ‘원더 위시 가든’ 회전목마 포토존. 롯데물산 제공
롯데월드타워 ‘원더 위시 가든’ 회전목마 포토존. 롯데물산 제공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가운데 롯데월드몰과 타워는 ‘잠실 크리스마스 타운’ 조성 후 방문객 수가 작년보다 21%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물산과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등 3개사는 올해 성탄절을 겨냥해 6000㎡ 규모의 잠실 크리스마스 타운을 조성했다.

롯데월드타워는 지난달 10일부터 3000㎡ 규모 크리스마스 정원 ‘원더 위시 가든’을 운영하고 있는데, 겨울 분위기가 가득한 정원과 5000여개 조명으로 장식된 트리, 회전목마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월드몰 앞 잔디 광장에는 지난달 24일 2000㎡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문을 열었다. 크리스마스 테마의 상품, 먹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 채운 공간이다.

이밖에 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시그니엘 서울 1층, 에비뉴엘 1층, 월드몰 4층 등에도 크리스마스트리와 포토존이 설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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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 설치된 빅 위시 트리와 회전목마. 롯데물산 제공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 설치된 빅 위시 트리와 회전목마. 롯데물산 제공
롯데월드몰과 타워는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4일까지 하루 평균 방문객 수가 작년보다 21% 늘고, 회전목마 탑승객도 4일까지 누적 5만명으로 작년보다 9% 증가했다고 전했다.

롯데 관계자는 “12월 첫 주말인 2∼3일에 47만명이 방문했다”며 “이는 11월 첫 주말보다 30% 증가한 수치”라고 말했다.

크리스마스 타운의 구매 전환 효과도 높은 편이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마켓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잠실점까지 함께 방문하면서, 이용 고객의 60% 이상이 잠실점의 본관, 에비뉴엘, 월드몰에서 추가 구매를 했다. 이 중에서도 절반 이상이 롯데백화점을 이용하지 않던 신규 고객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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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몰 앞 아레나 광장에 조성된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 롯데물산 제공
롯데월드몰 앞 아레나 광장에 조성된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 롯데물산 제공
현대백화점이 조성한 크리스마스 마켓인 더현대 서울 ‘H빌리지’도 모객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지난 1일 오픈 이후 일평균 주중 5000여명, 주말 1만여명 수준의 방문객이 몰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은 H빌리지 내부 등에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고 현대백화점에서 직접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참여한 PB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더현대 서울·무역센터점·판교점·킨텍스점에서 진행하며, 이달 초 기준 매출은 목표 대비 200% 이상 신장했다. 판매 상품 중 오너먼트 일부와 머그컵, 엽서 등이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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