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관계자와 경희대 학생들이 글로벌 사업화 전략 산학연계 프로젝트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이 경희대 국제대학·국제대학원에 재학 중인 한국, 중국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주요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사업화 전략을 구상하는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유유제약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제품군인 ‘관절앤굿’, ‘모앤굿’ 등을 대상으로 해외시장을 분석하고 현지 경쟁 제품을 파악해 마케팅 및 유통 전략을 세웠다. 총 12개 팀이 참여한 최종 발표회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운영안,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분석 등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현지 사업화 전략이 나왔다. 유유제약은 이런 아이디어를 수출 실무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