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특집] 동서식품 ‘맥심 카누’, 커피 고유의 맛과 향 ‘인스턴트 원두’ 1위

[식음료특집] 동서식품 ‘맥심 카누’, 커피 고유의 맛과 향 ‘인스턴트 원두’ 1위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03-22 18:28
수정 2018-03-22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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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국내에서 소비된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약 16억잔으로 추산된다. 이 중 ‘맥심 카누’의 시장 점유율은 약 80%다. 동서식품의 카누는 2011년 출시 이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영역을 구축하며 줄곧 1위를 지키고 있다. 동서식품은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LTMS 추출법과 원두를 짧은 시간 안에 추출하는 APEX 공법으로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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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커피 시장에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영역을 창출한 동서식품의 카누는 인스턴트 커피 시장 점유율의 80%를 차지한다.  동서식품 제공
국내 커피 시장에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 영역을 창출한 동서식품의 카누는 인스턴트 커피 시장 점유율의 80%를 차지한다.
동서식품 제공
우선 ‘카누 콜롬비아 다크로스트’는 100% 콜롬비아 원두만을 사용해 깊고 고소하다. 커피를 진하게 볶아 초콜릿 맛과 연기 냄새가 적절히 섞인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콜롬비아 블렌드 마일드 로스트’ 역시 아라비카 원두 중 프리미엄급인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원두를 섞어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다크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마일드로스트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어 마시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한 제품으로 건강 설탕으로 알려진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했다.

동서식품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자 매년 100건 넘는 시장 조사를 통해 품질을 업그레이드한다. 이를 통해 라테, 더블샷 라테, 디카페인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03-2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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