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서도 갤노트7 사용 중지 권고

삼성전자, 국내서도 갤노트7 사용 중지 권고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16-09-10 13:28
수정 2016-09-10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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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콜센터, 갤노트7 문의 대응 위해 주말 운영
삼성전자 콜센터, 갤노트7 문의 대응 위해 주말 운영 삼성전자가 배터리의 일부 결함이 확인된 삼성전자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의 교환 및 환불을 발표한 가운데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성서비스센터를 찾은 고객들이 있다. 2016.9.3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10일 국내 갤럭시노트7 이용자들에게 사용중지를 권고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공지사항을 발표하는 인터넷 뉴스룸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는 한국 소비자 여러분께 사용을 중지하고 가까운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필요한 조치를 받을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서비스센터와 매장에서 대여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9월 19일부터 새로운 배터리가 탑재된 갤럭시노트7이 준비될 예정이니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해서 사용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저희 제품을 아껴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권고에 대해 “삼성전자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해 갤럭시노트7의 자발적 교체 프로그램을 발표한 바 있다. 또 교체 전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점검 서비스를 진행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에서 갤럭시노트7의 전원을 끄고 사용을 중단할 것을 공식 권고했고, 앞서 미국 연방항공청(FAA)가 기내에서 갤럭시노트7 전원을 끄고 충전하거나 사용하지 말 것을 발표한 바 있다”며 이번 결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삼성전자 측은 “국내 갤럭시노트7 사용자들이 해외 여행 등 타국가 이동시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글로벌 동일 기준에 따라 사용하던 제품의 전원을 끄고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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