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왕’ 진짬뽕

‘짬뽕왕’ 진짬뽕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12-24 23:02
수정 2015-12-24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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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개월 만에 2000만개 판매… 수프에 진한 닭육수·해물맛 구현

올해 라면업계의 짬뽕 경쟁에서 오뚜기의 ‘진짬뽕’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 10월 15일 선보인 진짬뽕이 출시 2개월 만에 2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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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에 따르면 진짬뽕은 출시 50여일 만에 1000만개 판매를 뛰어넘었다. 이후 10여일 만에 1000만개 이상이 더 팔리면서 2000만개 판매를 금세 이뤄냈다.

진짬뽕 개발의 주역은 수프 개발 경력 25년인 오뚜기 라면연구소 김규태 책임연구원을 비롯한 5명의 태스크포스팀(TFT)이다. 이들은 진짬뽕의 인기 비결을 식당에서 파는 짬뽕맛을 그대로 살렸다는 데 두고 있다.

TFT는 고온에서 야채를 볶아 내면서 나오는 불맛을 최대로 구현한 진짬뽕만의 수프를 개발했다. 진한 육수맛을 내기 위해 TFT는 직접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내 1위 짬뽕 맛집의 닭육수 비법을 찾아냈다. 또 짬뽕 전문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홍합, 미더덕, 게, 다시마, 굴을 첨가해 짬뽕 특유의 해물맛을 냈다.

진짬뽕 특유의 굵은 면도 맛의 비결이다. TFT는 실제 짬뽕 전문점의 면을 재현하기 위해 면폭이 3㎜ 이상인 ‘태면’(太麵)을 개발해 진짬뽕을 만들었다. 덕분에 진짬뽕의 면은 겉은 부드럽고 속은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진짬뽕을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12-25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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