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설계·마케팅… 성공 3요소
지난 한해 침체된 분양 시장에서도 삼성물산 ‘래미안’은 달랐다. 지난해 10월 말 분양을 진행했던 부산 ‘래미안 장전’의 경우 1순위 청약에만 14만 명이 몰리며 2014년도 부산 지역은 물론 전국 분양시장 기록을 갈아치웠다. 평균 경쟁률만 따져도 146대 1.침체된 부동산 시장 환경에서도 삼성물산이 연타석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높은 브랜드 가치와 차별화된 설계, 그리고 뛰어난 마케팅 전략 때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분양 수개월 전부터 해당 아파트 단지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지역 수요에 맞는 상품을 내놓는 것은 물론 래미안 브랜드를 앞세운 타깃 마케팅을 펼쳐왔다.
지난 2000년 아파트 브랜드 출시 이후 래미안은 지난 10여 년간 혁신적인 상품 개발, 고객 지향적 서비스, 차별적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최초의 시도, 최고의 가치´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15-12-2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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