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의 통합 전산시스템이 운영된 첫날부터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20일 오전 8시부터 8시30분, 오후 12시30분부터 1시30분까지 체크카드, 온라인 결제가 되지 않아 복구 작업을 했다”고 말했다.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의 합병으로 새롭게 출발한 통합 하나카드는 전산 통합을 완료하고 이날 오전 5시부터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트래픽이 늘어나며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
하나카드는 오류 발생 직후 시스템 점검에 나섰다.
문제가 발생한 시간대에 신용카드 결제는 정상적으로 이뤄졌다고 하나카드 관계자는 설명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시스템의 본질적인 문제는 아니다”라며 “테스트 때에도 나타나지 않은 문제들이 시스템이 실제로 운영되며 불거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추가로 문제가 발생할지를 면밀하게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하나카드 관계자는 “20일 오전 8시부터 8시30분, 오후 12시30분부터 1시30분까지 체크카드, 온라인 결제가 되지 않아 복구 작업을 했다”고 말했다.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의 합병으로 새롭게 출발한 통합 하나카드는 전산 통합을 완료하고 이날 오전 5시부터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트래픽이 늘어나며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
하나카드는 오류 발생 직후 시스템 점검에 나섰다.
문제가 발생한 시간대에 신용카드 결제는 정상적으로 이뤄졌다고 하나카드 관계자는 설명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시스템의 본질적인 문제는 아니다”라며 “테스트 때에도 나타나지 않은 문제들이 시스템이 실제로 운영되며 불거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추가로 문제가 발생할지를 면밀하게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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