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용 드론·피규어 매출 급증
최근 프랑스 패럿사의 에어드론 2.0을 구입한 직장인 한모(43)씨는 시간 날 때마다 드론을 띄워 사진을 촬영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그는 “여행 갈 시간이 없는데 드론이 대신 찍은 풍경 사진들을 보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있다”고 말했다.피규어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언맨 피규어.
피규어몰 제공
피규어몰 제공
24일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켓몬스터는 올해 1~4월 자사 드론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6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팡에서는 150만원대 촬영용 드론이 올해 3~4월 두 달 동안 약 30대 이상 팔렸다. 롯데하이마트가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취미용 드론 가격은 10만~70만원 선이다.
또 온라인 쇼핑 사이트 옥션에서는 최근 한 달간(4월 19일~5월 18일) 캐릭터 피규어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92% 증가했다. 70~80㎝ 크기의 피규어는 하나에 20만~60만원대, 혹은 그 이상의 고가에도 거래되지만 희귀 피규어 상품은 없어서 못 팔 정도다.
피규어 쇼핑몰인 ‘피규어몰’ 측은 “피규어 제품 시장은 매해 5~10%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벤져스 등과 같은 영화들이 속속 나오면서 30~40대 남성층이 주로 구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성인 여성들은 ‘베이비돌’ 인형을 많이 사고 있다. 베이비돌 가격은 평균 5만원 수준이지만 베이비돌 옷, 헤어 디자인 용품 등이 각각 3만~4만원 수준이다. 오래전에 만들어진 제품 중 일부는 프리미엄이 붙어 원가의 3배 이상 가격에 거래되기도 한다.
채규만 한국심리건강센터 센터장은 “유년 시절 좋았던 기억을 떠올리는 식으로 심리적으로 치유받으려는 욕구가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안원경 인턴기자 cocang43@seoul.co.kr
2015-05-25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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