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보이’의 부활

‘톰보이’의 부활

입력 2015-01-08 00:18
수정 2015-01-08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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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장수 여성캐주얼 브랜드 지난해 매출 1000억 흑자

국내 최장수 여성캐주얼 브랜드 톰보이가 바닥을 찍고 부활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세계톰보이가 지난해 매출 1000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내며 흑자 전환했다고 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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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톰보이 매장 전경.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톰보이 매장 전경.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신세계톰보이의 흑자 전환은 지난해 6월 법정관리를 졸업하고 경영정상화에 나서면서 이룬 첫 성과다. 신세계톰보이는 1977년 설립된 토종 패션회사로 국내 최장수 여성캐주얼 브랜드 톰보이와 남성복 코모도스퀘어, 아동복 톰키드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 부도 이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인수해 2012년 사업을 다시 시작했고 지난해 9월 사명을 톰보이에서 신세계톰보이로 변경했다. 신세계톰보이 측은 “브랜드를 다시 선보이면서 영캐주얼 브랜드들의 가격을 평균 대비 20% 저렴하게 낮춘 덕분에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 가게 됐다”고 밝혔다.

신세계톰보이는 올해 매출 목표를 1400억원으로 올리고 적극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여성복 톰보이와 아동복 톰키드는 백화점을, 남성복 코모도스퀘어는 쇼핑몰 유통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모두 30개 이상 열어 톰보이는 110개, 코모도스퀘어는 65개까지 유통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1-0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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