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 속 가상 화가가 뉴욕 상징물들 합성… “전광판 앞에 서면 초상화 그려줘요”

광고판 속 가상 화가가 뉴욕 상징물들 합성… “전광판 앞에 서면 초상화 그려줘요”

입력 2014-08-16 00:00
수정 2014-08-16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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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美타임광장서 소통형 광고

현대자동차가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독특한 형식의 쌍방향 소통형 옥외광고를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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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현대차 옥외광고판에서 ‘미스터 브릴리언트’가 방문객의 모습을 자신의 캔버스에 그려 주는 모습. 현대차그룹 제공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현대차 옥외광고판에서 ‘미스터 브릴리언트’가 방문객의 모습을 자신의 캔버스에 그려 주는 모습.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는 타임스스퀘어의 현대차 옥외광고판에 현지인 및 관광객들과 소통하는 ‘현대 브릴리언트 인터랙티브 아트’ 광고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새 광고는 현대차의 옥외광고판 안에 사는 가상의 인물인 화가 ‘미스터 브릴리언트’가 등장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는 뉴욕 거리에서 무료로 현지인들의 얼굴을 그려 주는 화가로 관광객이 전광판 앞 특정 위치에 서면 뉴욕을 상징하는 여러 가지 이미지를 합성해 초상화를 그려 준다. 이렇게 완성된 그림이 옥외광고판을 채우게 되는데 관광객은 뉴욕을 그리는 화가, 자유의 여신상, 뉴욕 경찰, 맨해튼 브리지를 조깅하는 스타, 카레이서 등으로 변하게 된다. 미스터 브릴리언트는 또 방문객이 전광판 앞에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옥외전광판에 실어 주는 일도 담당하게 된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4-08-16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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