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소비 2제] 오프라인 서점 40대, 온라인은 30대 최다

[카드 소비 2제] 오프라인 서점 40대, 온라인은 30대 최다

입력 2013-10-08 00:00
수정 2013-10-0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온라인 서점은 30대, 오프라인 서점은 40대의 이용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카드가 7일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주요 서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온라인 서점은 30대 이용 비율이 3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40대 31.7%, 50대 17%, 20대 13.9% 순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서점은 40대가 33.4%로 가장 높았고 30대(30.1%), 50대(18.1%), 20대(14.5%)가 뒤를 이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20대의 비중이 가장 낮았다.

5년 전(2008년 7월~2009년 6월) 매출과 비교하면 지난해 온라인 서점 이용은 36% 증가했지만 오프라인 매출은 큰 변화가 없었다. 2009년 매출을 100으로 가정하면 온라인 서점은 2011년 117, 2013년 136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오프라인 서점은 2011년 110으로 늘었다가 2013년 100으로 돌아왔다.

온라인 서점은 주중 매출 실적이 높은 반면 오프라인 서점은 주말이 더 높았다. 일 매출을 100으로 가정하면 온라인 서점은 월요일이 125로 가장 높았지만 오프라인 서점은 토요일 127, 일요일 133으로 주말의 구매 비중이 높았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2013-10-08 17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북특별자치도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가능할까?
전북도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전북도는 오래전부터 유치를 준비해 왔다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지난해 ‘세계잼버리’ 부실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상황이라 유치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북도의 올림픽 유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