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 은행·보험·증권 등 23개 ‘민원 불량’ 금융사에 대해 집중 관리에 나선다.
금감원은 민원 발생이 많고 개선도 잘되지 않는 민원 발생 평가 4~5등급 금융사 23곳을 대상으로 밀착 관리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업종별로 ▲은행은 국민은행, 농협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 ▲신용카드는 국민카드, 하나SK카드 ▲생명보험은 동양생명, 우리아비바생명, 현대라이프생명, KDB생명, 알리안츠생명, ING생명, PCA생명 ▲손해보험은 악사손보, 흥국화재, 롯데손보, 에르고다음다이렉트, AIG손보, ACE아메리칸화재 ▲증권은 동양증권, 키움증권 ▲저축은행은 HK저축은행,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이 포함됐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금감원은 민원 발생이 많고 개선도 잘되지 않는 민원 발생 평가 4~5등급 금융사 23곳을 대상으로 밀착 관리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업종별로 ▲은행은 국민은행, 농협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 ▲신용카드는 국민카드, 하나SK카드 ▲생명보험은 동양생명, 우리아비바생명, 현대라이프생명, KDB생명, 알리안츠생명, ING생명, PCA생명 ▲손해보험은 악사손보, 흥국화재, 롯데손보, 에르고다음다이렉트, AIG손보, ACE아메리칸화재 ▲증권은 동양증권, 키움증권 ▲저축은행은 HK저축은행,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이 포함됐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2013-06-17 1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