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최고 히트카드는 ‘클럽SK’

올 최고 히트카드는 ‘클럽SK’

입력 2012-12-20 00:00
수정 2012-12-20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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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카드업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카드는 하나SK카드의 ‘클럽SK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파급력에서는 삼성카드의 숫자카드가 최고였다.

1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클럽SK’는 올해 75만장 팔렸다. 현대카드 ‘ZERO’가 51만장,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포텐’ 카드와 ‘삼성카드3’가 각각 50만장으로 그 뒤를 이었다. KB국민의 ‘혜담카드’는 31만장, 신한의 ‘RPM 플래티늄샵’ 카드는 30만장 발매됐다.

‘클럽SK카드’는 SK그룹과 손잡고 통신, 주유, 마트, 학원, 대중교통, 하나은행 등 주요 생활밀착 할인 혜택을 1장에 모두 담은 ‘킬러 카드’로 인기를 누렸다. ‘삼성카드3’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동반 1인 무료, CGV 동반 1인 무료, 빅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으로 회원 수를 늘렸다. 1~7카드까지 모두 합치면 150만장가량 팔려 시리즈 카드로는 올해 호응이 가장 좋았다.

이성원기자 lsw1469@seoul.co.kr



2012-12-20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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