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세계적 팝 아티스트 로메로 브리토와의 협업을 통해 마케팅 및 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1963년 브라질에서 태어난 브리토는 입체주의 양식부터 팝아트, 그라피티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을 자신만의 밝고 희망적인 색상으로 표현해 왔다. 1989년 보드카 회사인 앱솔루트로부터 로고 디자인 제의를 받으면서 유명해졌고, 연간 150억원 이상의 작품이 팔릴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팝 아티스트다.
롯데백화점은 그의 대표작 ‘어 뉴 데이’(A New Day)를 우편물(DM), 전단, 매장 디스플레이 등에 활용했다. 이 작품 속 하트 아이콘을 프린트해 사은품도 만들었다. 전시회도 계획돼 있다. 본점(3~28일)과 광복점(6월1일~7월9일), 에비뉴엘(5일~7월1일) 등에서 그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1963년 브라질에서 태어난 브리토는 입체주의 양식부터 팝아트, 그라피티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을 자신만의 밝고 희망적인 색상으로 표현해 왔다. 1989년 보드카 회사인 앱솔루트로부터 로고 디자인 제의를 받으면서 유명해졌고, 연간 150억원 이상의 작품이 팔릴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팝 아티스트다.
롯데백화점은 그의 대표작 ‘어 뉴 데이’(A New Day)를 우편물(DM), 전단, 매장 디스플레이 등에 활용했다. 이 작품 속 하트 아이콘을 프린트해 사은품도 만들었다. 전시회도 계획돼 있다. 본점(3~28일)과 광복점(6월1일~7월9일), 에비뉴엘(5일~7월1일) 등에서 그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5-02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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