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창립 32주년을 맞아 새로운 CI(기업 이미지)와 백화점을 상징하는 새로운 문양인 ‘골드 리본’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해외 진출 확대와 외국 관광객 증가 등으로 인해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브랜드 정체성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CI를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CI는 ‘LOTTE’라는 글씨 밑에 ‘DEPARTMENT STORE’를 넣었으며 색상은 기존 옐로 골드에서 샴페인 골드로 변경,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새로운 문양인 ‘골드 리본’은 ‘Lotte’라는 문자를 리본의 곡선 모양으로 나타낸 것으로 고객에 대한 정성어린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또한 전용서체인 ‘샤롯데체’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