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고객이 제품에 관해 문의하면 직원이 매장 어디서라도 바로 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마트는 한국IBM과 협력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오피스를 10월까지 구축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오피스는 특정 상품의 재고 여부나 진열된 위치 등을 바로 파악할 수 있는 ‘상품진열 시스템’과 결합된다. 이에 따라 직원은 매장 어디에서나 모바일 오피스를 이용해 고객에게 상품의 위치나 가격 등을 바로 안내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매장 전체의 상황 파악이 가능하다. 1층에 있는 직원이 4층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서도 바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 오피스는 사내 커뮤니티나 결재 시스템, 게시판 등과 연동 운영되기 때문에 서비스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성도 높여줄 것으로 이마트는 기대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이마트는 한국IBM과 협력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오피스를 10월까지 구축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오피스는 특정 상품의 재고 여부나 진열된 위치 등을 바로 파악할 수 있는 ‘상품진열 시스템’과 결합된다. 이에 따라 직원은 매장 어디에서나 모바일 오피스를 이용해 고객에게 상품의 위치나 가격 등을 바로 안내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매장 전체의 상황 파악이 가능하다. 1층에 있는 직원이 4층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서도 바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 오피스는 사내 커뮤니티나 결재 시스템, 게시판 등과 연동 운영되기 때문에 서비스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성도 높여줄 것으로 이마트는 기대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7-04 1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