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빠른청구’는 필요 서류를 출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실손 보험을 청구하는 서비스다. 보험 청구를 위한 정보를 병원부터 보험사까지 전 구간에 걸쳐 암호화로 전송해 개인정보 보호 및 의료법 위반의 여지를 없애준다.
지금까지 출력물 없는 간소화 청구 방식은 각 병의원의 전자차트솔루션(EMR)과의 연동을 필요로 했다. 그러나 이번에 추가되는 서비스는 의료기관의 전자차트솔루션의 연동이 없어도 출력물 없이 데이터로 보험 청구 할 수 있다. 의료기관의 참여 의사만 있으면 지앤넷의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플랫폼인 ‘구디’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병의원에 설치된 키오스크 및 스마트폰 실손보험 빠른청구 앱 또는 제휴 파트너 앱에서 안내에 따라 간편하게 이용하면 된다.
2017년부터 시작된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통한 청구 건수는 2021년 5월 기준 매년 30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서비스를 통해 내년 5월에는 월 약 100만 건의 청구 건수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앤넷 김동헌 대표는 “이번에 추가되는 병의원 데이터 연동 없는 서비스 지원으로 출력물 없는 서비스가 모든 의료기관들로 확대될 수 있는 모멘텀을 만들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이 방식은 전자차트솔루션과의 연동으로 가는 중간 단계이며, 의료기관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EMR사와의 연동 방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지금까지 출력물 없는 간소화 청구 방식은 각 병의원의 전자차트솔루션(EMR)과의 연동을 필요로 했다. 그러나 이번에 추가되는 서비스는 의료기관의 전자차트솔루션의 연동이 없어도 출력물 없이 데이터로 보험 청구 할 수 있다. 의료기관의 참여 의사만 있으면 지앤넷의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플랫폼인 ‘구디’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병의원에 설치된 키오스크 및 스마트폰 실손보험 빠른청구 앱 또는 제휴 파트너 앱에서 안내에 따라 간편하게 이용하면 된다.
2017년부터 시작된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통한 청구 건수는 2021년 5월 기준 매년 30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서비스를 통해 내년 5월에는 월 약 100만 건의 청구 건수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앤넷 김동헌 대표는 “이번에 추가되는 병의원 데이터 연동 없는 서비스 지원으로 출력물 없는 서비스가 모든 의료기관들로 확대될 수 있는 모멘텀을 만들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이 방식은 전자차트솔루션과의 연동으로 가는 중간 단계이며, 의료기관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EMR사와의 연동 방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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