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서울시 중소기업 제품 홍보 지원을 위해 국내 최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컴퍼니(이하 ‘그립’)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BA 서울R&D지원센터는 서울시 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서울형 R&D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그립과는 크라우드펀딩을 연계하여 단기간 내 기술개발 및 제품 제작으로 시장성을 검증받을 수 있도록 전반적인 R&D자금을 지원하는 기술상용화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형)의 후속지원으로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기술상용화 지원사업 이후 유통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 중소기업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연계하여 홍보 뿐만 아니라 제품 판매까지 자연스럽게 진행되어 실질적인 매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번 협약에 따라 SBA는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 및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연계해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기술 개발 및 시장성 검증 지원, 기술제품 홍보와 사업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그립은 SBA 지원기업에게 광고형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지원으로 브랜드, 상품 홍보 및 기업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수수료 인하로 기업 부담 완화와 각종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시장성 검증, 상용화 성공률 제고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BA와 그립은 ▲시장성 검증을 위한 R&D 연계형 크라우드펀딩 이후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기획·운영 ▲상호 고유사업 간의 연계 확대를 통한 시너지 창출 ▲수요 기업 발굴을 위한 자사 및 협력기관 채널 공유 등에 상호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SBA 관계자는 “시범사업으로 지난 4월 ‘그립’과 기술상용화 지원사업 선정 기업 3개사 제품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며 “개그맨 박성광 그리퍼와 기업 관계자가 직접 참여한 라이브는 동시간대 최고 시청자 수인 33,144명을 기록하고, 라이브 조회수 43,833회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검증해 이를 확대하고자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연계를 통한 홍보 채널 확보 및 판매 연계, 추후 플랫폼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연계사업으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와 판매자가 라이브로 소통하며 판매 및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으로 신세계 백화점, 롯데하이마트, 현대홈쇼핑,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수많은 브랜드들이 입점해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SBA 서울R&D지원센터는 서울시 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서울형 R&D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금번 협약에 따라 SBA는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 및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연계해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기술 개발 및 시장성 검증 지원, 기술제품 홍보와 사업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그립은 SBA 지원기업에게 광고형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지원으로 브랜드, 상품 홍보 및 기업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수수료 인하로 기업 부담 완화와 각종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시장성 검증, 상용화 성공률 제고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BA와 그립은 ▲시장성 검증을 위한 R&D 연계형 크라우드펀딩 이후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기획·운영 ▲상호 고유사업 간의 연계 확대를 통한 시너지 창출 ▲수요 기업 발굴을 위한 자사 및 협력기관 채널 공유 등에 상호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SBA 관계자는 “시범사업으로 지난 4월 ‘그립’과 기술상용화 지원사업 선정 기업 3개사 제품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며 “개그맨 박성광 그리퍼와 기업 관계자가 직접 참여한 라이브는 동시간대 최고 시청자 수인 33,144명을 기록하고, 라이브 조회수 43,833회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검증해 이를 확대하고자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연계를 통한 홍보 채널 확보 및 판매 연계, 추후 플랫폼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연계사업으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와 판매자가 라이브로 소통하며 판매 및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으로 신세계 백화점, 롯데하이마트, 현대홈쇼핑,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수많은 브랜드들이 입점해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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