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코노미’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반려동물 입양이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공공기관, 대기업들과 제약회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에서 반려동물 관련 신사업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프리미엄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폴리파크가 최근 66호점 울산 동구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브랜드는 2003년 대구에 첫 매장을 선보인 이 후 대구/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하여 서울/경기, 충청도, 제주 등에 이어 경남 지역에서도 매장수를 늘려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폴리파크는 탄탄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용품 유통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브랜드가 개발한 펫샵 전용 자체 POS System은 판매, 매출관리, 재고관리, 상품발주 등 매장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대표적인 경쟁력으로 손꼽힌다. 특히 이 POS System으로 물류센터-매장 간 데이터를 연동하여 더욱 정확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최근 업그레이드를 통해 점주 및 매장 근무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였다.
이렇듯 폴리파크가 불황 속에서도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 나갈 수 있었던 것은 POS System 개발과 온-오프라인 교육 매뉴얼, 통합 물류센터 자동화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매장수가 증가하면서 대리점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들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현재 진행 중인 OEM생산, 레이저배송 (근거리 비대면 배송 서비스) 등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 편, 브랜드는 내 달 하이브리드 스토어(무인 점포)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반려인들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개발을 위해 투자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이런 가운데 프리미엄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폴리파크가 최근 66호점 울산 동구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브랜드는 2003년 대구에 첫 매장을 선보인 이 후 대구/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하여 서울/경기, 충청도, 제주 등에 이어 경남 지역에서도 매장수를 늘려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폴리파크는 탄탄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용품 유통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브랜드가 개발한 펫샵 전용 자체 POS System은 판매, 매출관리, 재고관리, 상품발주 등 매장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대표적인 경쟁력으로 손꼽힌다. 특히 이 POS System으로 물류센터-매장 간 데이터를 연동하여 더욱 정확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최근 업그레이드를 통해 점주 및 매장 근무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였다.
한 편, 브랜드는 내 달 하이브리드 스토어(무인 점포)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반려인들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개발을 위해 투자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