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헌 서울 서대문구청장 당선인 인수위 출범 “서대문 눈부신 도약 이끌 것”

이성헌 서울 서대문구청장 당선인 인수위 출범 “서대문 눈부신 도약 이끌 것”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2-06-10 17:07
수정 2022-06-10 17: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이성헌(가운데) 서울 서대문구청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제공
이성헌(가운데) 서울 서대문구청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제공
민선 8기 서울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원회가 10일 출범했다고 인수위가 이날 밝혔다.

지난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서대문구청장으로 선출된 이성헌 당선인은 이날 서대문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인수위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 인수에 들어갔다.

인수위는 민선 8기 구정 방향 등을 설정하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다.

인수위원장에는 진희선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특임교수(전 서울시 행정2부시장)이 선임됐다.

인수위원들은 이날 당선인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뒤 1차 전체회의를 열고, 인수위 내에 ▲경제혁신 ▲교육문화혁신 ▲인생케어복지혁신 ▲신통개발혁신 ▲환경교통혁신 총 5개 분과를 두기로 했다.

각 분과에는 인수위원 외에도 자문위원과 행정 인력이 함께 참여한다.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각계 전문가 50여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이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및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유권자시민행동 등이 주관하여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공약 이행과 민생중심 정책을 추진한 선출직 공직자들의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 위원장은 동대문구 3선 의원과 동대문구의회 의장을 지냈으며, 제11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활동하며 서울시 교통정책 개선과 동대문구 지역 현안 해결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위원장은 “이 상은 개인에게 주는 격려라기보다 유권자인 시민들의 요구를 더 엄격하게 듣고 움직이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라며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통체계는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끼며,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동대문구의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또한 끊김없이 이어가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thumbnail - 이병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이 당선인은 “구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새로운 서대문 시대’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성실히 지켜나가겠다”며 “구민 여러분께서 믿음을 보내주신 만큼 서대문의 눈부신 도약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