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미국인 구매 실태조사
미국소비자들 사이에 한국제품의 선호도는 일본,유럽,멕시코 다음으로 한국상품이 멕시코제품 보다 인기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제일기획과 제휴관계에 있는 미국 광고대행사인 보젤사가 최근 조사한 미국인들의 수입제품에 대한 구매태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사대상 미국인들 가운데 59%가 지난 1년동안 일본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고 유럽제품은 34.1%,멕시코제품은 24.5%,한국제품은 21.2%가 각각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캐나다 제품은 20%,호주및 뉴질랜드 제품은 5%에 그쳤다.
한국제품 가운데는 응답자의 9.8%가 운동화를 산 경험이 있다고 밝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오디오 비디오가 2.6%,오디오가 2.3%,스포츠의류가 2.2%,비디오가 2.1%로 각각 나타났다.
또 시계(1.7%),청바지(1.7%),계산기(1.4%),무선전화기(1.3%),카메라(1.0%)등의 한국제품도 미국소비자들이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소비자들 사이에 한국제품의 선호도는 일본,유럽,멕시코 다음으로 한국상품이 멕시코제품 보다 인기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제일기획과 제휴관계에 있는 미국 광고대행사인 보젤사가 최근 조사한 미국인들의 수입제품에 대한 구매태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사대상 미국인들 가운데 59%가 지난 1년동안 일본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고 유럽제품은 34.1%,멕시코제품은 24.5%,한국제품은 21.2%가 각각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캐나다 제품은 20%,호주및 뉴질랜드 제품은 5%에 그쳤다.
한국제품 가운데는 응답자의 9.8%가 운동화를 산 경험이 있다고 밝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오디오 비디오가 2.6%,오디오가 2.3%,스포츠의류가 2.2%,비디오가 2.1%로 각각 나타났다.
또 시계(1.7%),청바지(1.7%),계산기(1.4%),무선전화기(1.3%),카메라(1.0%)등의 한국제품도 미국소비자들이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1-09-10 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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