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개막된 9일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개막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18. 02. 09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개막된 9일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개막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18. 02. 09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12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 메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의 공동 일일 브리핑에서 “11일 현재 입장 관중은 17만 6530명이며 12일 오전 현재 누적 티켓 판매량은 목표치 106만 9000장의 84.33%인 90만 1400장”이라고 발표했다. 해외 판매분은 전체의 19.5%인 20만 9000여 장이다.
특히 평창올림픽 개회 이래 첫 일요일인 1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관동 하키센터 등 4개 경기장에 만원 관중이 들어찼다.
개회 직전 78%이던 입장권 판매율은 경기 시작 이래 6% 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12일 경기 입장권도 5만 7600장의 94%인 5만4천 장이나 팔린 것으로 나타나 티켓 판매는 호조라고 성 대변인은 설명했다.
그러나 매진에도 곳곳에 빈자리가 많아 ‘노 쇼’우려가 있다는 지적에 조직위는 “노 쇼로 생긴 티켓을 현장에서 재판매하기란 쉽지 않다”면서 “경기장 자원봉사자 등이 빈자리를 메울 수 있도록 조처하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