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우스 “손흥민, 차범근처럼 좋은 선수 되길”

마테우스 “손흥민, 차범근처럼 좋은 선수 되길”

입력 2015-08-19 10:19
수정 2015-08-19 10: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독일 축구의 전설 로타어 마테우스가 손흥민(레버쿠젠)에게 “차범근처럼 좋은 선수가 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19일 ESPN에 따르면 마테우스는 자신과 동시대에 독일 프로축구에서 활약한 차범근을 언급하면서 “그와 같은 한국 출신인 손흥민이 지난해 레버쿠젠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고 말했다.

마테우스는 “1980년 소속팀이던 묀헨글라트바흐가 유럽축구연맹(UEFA)컵 결승에서 프랑크푸르트와 맞붙었을 때 전설적인 차범근이 공격수였다”면서 “당시 차범근은 프랑크푸르트의 얼굴이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차범근은 빠르고 기술이 뛰어났으며 드리블이 좋았을 뿐 아니라 골도 넣었다”면서 “무엇보다 그는 팀플레이를 중시하는 선수였다”고 높이 평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