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무단이탈’ 김원중, 국가대표자격 무기한 박탈

‘숙소 무단이탈’ 김원중, 국가대표자격 무기한 박탈

입력 2014-08-13 00:00
수정 2014-08-13 15: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가대표 자격이 무기한 박탈된 국군체육부대 아이스하키팀 소속 김원중. 13일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국군체육부대 아이스하키팀 소속 김원중 병장, 이용준 병장, 이돈구 상병에 대해 국가대표 선수자격 박탈과 향후 국가대표 선수 선발대상에서 무기한 제외하는 중징계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연아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김원중 등 3명은 경기도 고양시에서 아이스하키 대표팀 합숙 훈련 중이던 지난 6월 자가용 차량을 몰고 숙소를 이탈, 태국전통마사지를 받은 후 복귀하다 교통 사고를 당했으나 이를 은폐한 사실이 국방부 조사를 통해 드러났다.  연합뉴스DB
국가대표 자격이 무기한 박탈된 국군체육부대 아이스하키팀 소속 김원중. 13일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국군체육부대 아이스하키팀 소속 김원중 병장, 이용준 병장, 이돈구 상병에 대해 국가대표 선수자격 박탈과 향후 국가대표 선수 선발대상에서 무기한 제외하는 중징계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연아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김원중 등 3명은 경기도 고양시에서 아이스하키 대표팀 합숙 훈련 중이던 지난 6월 자가용 차량을 몰고 숙소를 이탈, 태국전통마사지를 받은 후 복귀하다 교통 사고를 당했으나 이를 은폐한 사실이 국방부 조사를 통해 드러났다.
연합뉴스DB
국군체육부대 아이스하키팀 소속으로 국가대표 합숙 훈련 도중 숙소를 무단 이탈해 물의를 빚은 김원중(30)의 국가대표 자격이 무기한 박탈됐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13일 “이사회를 소집해 국군체육부대 아이스하키팀 소속 김원중 병장, 이용준(29) 병장, 이돈구(27) 상병에 대한 중징계를 확정했다”며 “이들의 국가대표 선수자격을 박탈하고, “추가적으로 향후 국가대표 선수 선발대상에서 무기한 제외된다”고 밝혔다.

’김연아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김원중 등 3명은 경기도 고양시에서 아이스하키 대표팀 합숙 훈련 중이던 지난 6월 27일 밤 자가용 차량을 몰고 숙소를 이탈, 태국전통마사지를 받은 후 복귀하다 신호위반을 한 음주운전 차량에 교통 사고를 당했으나 이를 은폐한 사실이 국방부 조사를 통해 드러났다.

협회는 “2018 평창 올림픽을 앞두고 주력 선수인 이들을 제외할 경우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전력 손실이 크지만 ‘국가대표 선수로서의 부적격한 행동에 대해 일벌백계한다’는 차원에서 중징계한다”고 강조했다.

다음 달 전역하는 김원중 병장과 이용준 병장은 실업팀으로 복귀하더라도 9월 개막하는 2014~2015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정규리그 48경기 가운데 35경기와 종합선수권대회 등에 출전할 수 없다. 2014~2015시즌의 3분의 2 이상 경기 출전 금지에 해당된다.

협회는 또한 반성과 자숙의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에서 사회봉사 40시간을 명령했다. 사회봉사는 협회가 지정하는 아이스하키 관련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협회는 관리감독의 책임을 물어 변선욱 대표팀 감독도 면직시켰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북특별자치도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가능할까?
전북도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전북도는 오래전부터 유치를 준비해 왔다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지난해 ‘세계잼버리’ 부실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상황이라 유치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북도의 올림픽 유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