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 입국 “세계新 하던대로 했을뿐”

이상화 입국 “세계新 하던대로 했을뿐”

입력 2013-11-20 00:00
업데이트 2013-11-20 04: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상화 입국 “세계新 하던대로 했을뿐”
이상화 입국 “세계新 하던대로 했을뿐” 월드컵 1~2차 대회에서 세 차례나 세계기록을 새로 쓴 ‘빙속 여제’ 이상화(24·서울시청)가 19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 환대하는 팬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이상화는 기록 향상의 비결을 묻는 질문이 쏟아지자 “훈련 방법도 바뀐 것이 없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가며 하던 대로 했을 뿐”이라고 답했다. 이어 어렵사리 “시즌 시작부터 자신감에 차 있었다”며 “그 기분 그대로 1∼2차 대회를 치렀는데 나도 굉장히 놀랐다”고 덧붙였다. 감기 탓인지 목소리가 잠긴 그는 “3∼4차 대회를 앞두고 몸을 잘 관리해야 할 것”이라며 “안주하지 않고 남은 경기들을 잘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연합뉴스
월드컵 1~2차 대회에서 세 차례나 세계기록을 새로 쓴 ‘빙속 여제’ 이상화(24·서울시청)가 19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 환대하는 팬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이상화는 기록 향상의 비결을 묻는 질문이 쏟아지자 “훈련 방법도 바뀐 것이 없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가며 하던 대로 했을 뿐”이라고 답했다. 이어 어렵사리 “시즌 시작부터 자신감에 차 있었다”며 “그 기분 그대로 1∼2차 대회를 치렀는데 나도 굉장히 놀랐다”고 덧붙였다. 감기 탓인지 목소리가 잠긴 그는 “3∼4차 대회를 앞두고 몸을 잘 관리해야 할 것”이라며 “안주하지 않고 남은 경기들을 잘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