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 밀크티, 스마트학습 AI 특허 취득…“학습 추천부터 챗봇까지 가능”

천재교과서 밀크티, 스마트학습 AI 특허 취득…“학습 추천부터 챗봇까지 가능”

입력 2023-04-20 13:49
수정 2023-04-20 13: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천재교과서 밀크T
천재교과서 밀크T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T’가 AI(인공지능) 관련 특허를 새로 취득했다.

특허 내용은 ▲학습 콘텐츠 추천 시스템 ▲학습 콘텐츠 추천 방법 및 이를 기록한 기록 매체 ▲학습 유도용 챗봇 시스템이다. 이로써 천재교과서 밀크티는 10개가 넘는 특허를 취득해 학습 시스템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AI 기술을 스마트학습 속에 접목시켜 학습생에게 최상의 학습 환경과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있는 밀크티는 개인별 학습 진도에 맞춰 학습과 관련된 콘텐츠를 추천해주거나, 딥러닝 기반 추천 모델을 통해 콘텐츠 선호도에 따라 학습생들에게 가장 적합한 콘텐츠를 매칭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밀크티가 보유한 콘텐츠를 인지하고 학습생들의 학습이력을 고려해 가장 최적화된 추천을 해주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골고루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학습 능력이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사람이 할 수 없는 부분까지 AI가 영향을 끼친다.

뿐만 아니라 학습 유도용 챗봇 시스템은 챗봇을 통해 실시간 질문에 바로 응답해 학습을 유도하는 것으로 일방향 교육 시스템의 한계에서 벗어나 양방향으로 언제든 소통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챗GPT’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교육 분야에서도 AI 챗봇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밀크T는 인공지능 AI 학습 챗봇을 학습에 활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학습생들이 어려워하는 내용도 쉽고 재미있게 대화 형식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유아학습지부터 초등인강, 중학·고등인강까지 전 연령 스마트학습 과정을 선보이고 있는 천재교과서 밀크T는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서비스를 통해 인공지능 학습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북특별자치도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가능할까?
전북도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전북도는 오래전부터 유치를 준비해 왔다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지난해 ‘세계잼버리’ 부실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상황이라 유치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북도의 올림픽 유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