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금자명에 ‘XX 새X야’…면발 이상해 환불하자 점주가 욕설

입금자명에 ‘XX 새X야’…면발 이상해 환불하자 점주가 욕설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10-17 06:43
수정 2024-10-17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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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한 음식점에서 위생 문제로 환불하면서 입금자명에 욕설을 적은 업주 태도가 논란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대구시 한 음식점에서 위생 문제로 환불하면서 입금자명에 욕설을 적은 업주 태도가 논란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대구의 한 음식점에서 주문한 우동 상태가 이상해 환불을 요구한 손님이 업주로부터 욕설을 받았다.

지난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대구 음식점의 기가 막힌 대처.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씨는 최근 일행과 함께 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찾았다. 당시 주문한 메뉴는 텐동 2개와 우동 2개였다.

그런데 음식을 받아 본 A씨는 깜짝 놀랐다. 우동 면발 상태가 불량했기 때문이다. A씨에 따르면 우동면은 얼룩덜룩하고 익지 않은 듯 질긴 상태였다.

A씨는 곧장 직원을 불러 “우동이 정상품이 맞나. 인터넷에 찾아봐도 이런 면은 아닌 것 같다”라고 물었다. 이에 직원이 곧 다시 삶은 우동을 제공했지만, 상태는 비슷했다. A씨는 “그때 당시에는 ‘원래 이런가 보다’ 싶었고 우동은 좀 찝찝해서 남기고 다 결제하고 나왔다”고 했다.

가게를 나온 A씨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다 싶어 프랜차이즈 본사에 문의했다고 한다. 이에 본사 고객관리팀은 “냉동 면을 사용하는데 간혹 그런 불량이 나온다”며 “해당 대리점 측에 우동값은 환불 조치하라고 하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로부터 이틀 뒤 A씨는 입금 문자를 보고 또다시 경악을 금치 못했다. 메시지에 적힌 입금자명에 ‘XX 새X야’라는 욕설이 적혀 있었다.

A씨는 “입금자명을 ‘XX 새X야’라고 바꿔서 보냈더라. 사람이 어떤 생각과 마음을 갖고 있으면 이렇게 할 수가 있는 거냐. 화도 안 난다. 아주 많이 어이가 없었다”라고 했다.

그는 “이 사태를 본사 담당자에게 말씀드렸고 본사에서는 2회 적발 시 영업정지를 내릴 수 있는 1회 경고 조치의 내용증명을 보내주기로 했다”며 “맹세컨대 흔히 이야기하는 진상 짓이나 블랙컨슈머 같은 일은 해본 적도 없고 정당한 문의였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런 경우는 제가 살다 살다 처음이라 뭘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다. 저런 태도를 가진 장사꾼을 어떻게 정신 차리게 해줄 수 있겠나”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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