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겨울로 가는 길목

[포토] 겨울로 가는 길목

입력 2025-11-27 16:01
수정 2025-11-27 16: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번 주말은 온화한 날씨가 예상된다.

주말이 지나고 나면 다음 주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르는 등 다시 추위가 찾아오겠다.

27일 기상청 정례 브리핑에 따르면 주말인 오는 29∼30일에는 우리나라에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낮 기온이 15도 안팎으로 크게 상승해 비교적 따뜻한 날씨를 보이겠다.

주말 기온은 평년보다 3∼5도 높겠다.

다만 주말 사이에 저기압이 우리나라를 통과하면서 중부 지방에는 토요일과 일요일 밤사이 두 차례 간헐적으로 비가 내리겠다.

다음 주에는 우리나라 북쪽 상공으로 찬 공기가 주기적으로 남하하면서 추운 날씨가 예상된다.

공상민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찬 공기가 내려오면 서고동저형 기압 배치가 형성되면서 우리나라는 북서풍이 주를 이루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찬 북서풍이 불면 해기차 구름이 유입돼 서해상에 바다와 대기의 기온 차가 커지며 충청도와 제주 지역에 강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차가운 공기가 얼마나 강하게 내려오는지에 따라 강수 구역은 3일을 전후해 확대될 수 있다.

기온은 다음 주 평년 대비 2∼6도 떨어지며, 아침에 영하권을 보이겠다.

다음 달 1일 아침 기온은 2도, 2일 -1도, 3일 -5도, 4일 -6도, 5일 -4도로 예상된다.

낮 기온도 최고 7도로 한 자릿수에 머물 것으로 관측된다.

사진은 이날 오후 광주 북구 중외공원에서 시민들이 산책하고 있는 모습.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Q.
기사를 끝까지 읽으셨나요? 이제 AI 퀴즈로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점검해보세요.
다음 주 아침 기온은 어떤 특징을 보이는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