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서 엽총파티”…‘일베’에 살인 예고글 30대 구속

“강남역서 엽총파티”…‘일베’에 살인 예고글 30대 구속

강원식 기자
입력 2023-08-13 14:30
수정 2023-08-13 17: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경남경찰청은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에 살인예고 글을 올린 30대 A씨를 협박 등 혐의로 13일 구속했다.
경남경찰청은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에 살인예고 글을 올린 30대 A씨를 협박 등 혐의로 13일 구속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살인 예고’ 글을 올린 이용자들이 잇따라 검거됐다.

경남경찰청은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30대 A씨를 구속했다고 13일 밝혔다. 또 같은 혐의를 받는 30대 B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난 4일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내일 오후 2시 강남역 화장품 매장에서 칼부림 노노. 엽총 파티 간다’는 제목으로 18명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A씨의 IP주소를 추적해 경기 군포시에서 거주지에서 A씨를 검거했다. A씨 경찰에 “경기 성남시 서현역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을 보고 일베 이용자 반응이 궁금해서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술을 마신 상태에서 이 글을 게시했하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거지에서 엽총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B씨는 지난 10일 한 온라인 게임상에서 ‘오후 2시 대전 은행동 칼부림 간다’는 글을 쓴 혐의를 받는다. B씨는 충남 공주시 자택에서 검거됐으며, “온라인 게임에서 아이템을 잃고 화가 나서 글을 썼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회적 불안감을 야기하는 살인 예고 글은 수사력을 집중해 신속하게 검거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