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일혁 의장, ‘광주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임일혁 의장, ‘광주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입력 2021-03-17 16:29
수정 2021-03-17 16: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광주시의회 임일혁 의장이 발의한 ‘광주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7일 도시환경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의 업무를 체계적으로 보조하기 위하여 설립된 광주시 의용소방대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의용소방대의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려는 목적이 있다.

조례에는 △(제3조)의용소방대의 임무 수행 활동비 지원범위, △(제4조~제6조)활동비 지원에 관한 지원 절차 및 지도․감독에 관한 사항. △(제7조)포상 등의 내용을 규정하고 있다.

임의장은 “그동안 시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의용소방대가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했다”면서, “이번 조례에 근거한 의용소방대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보장으로 대원들의 소방·구조 능력이 향상됨으로써 더욱 안전한 광주시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환경위원회를 통과한 이번 조례안은 오는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이숙자 운영위원장(국민의힘, 서초2)은 유권자 권익 보호와 책임 있는 의정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0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수상했다. 유권자시민행동은 매년 유권자의 날(5월 10일)을 기념해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및 사회공헌대상’을 선정·시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6·3 지방선거 일정을 고려해 시상식을 10일에 개최했다. 이번 수상은 유권자시민행동을 비롯한 다수의 시민사회단체가 공동 주관한 심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현장 중심의 소통을 바탕으로 생활경제·안전·복지 등 시민 체감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 위원장은 지역 현장 방문 및 주민 간담회를 통한 상시 소통, 방배카페골목 ‘방가방카’ 상권 활성화 축제 현장 참석, 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 및 상권 환경 개선 필요성 제시 등을 통해 생활밀착형 정책 추진과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아울러 예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재정 건전성 점검, 중소기업육성기금 존속기한 연장 조례안 심의, 고령 근로자 안전·건강 보호 관련 5분 자유발언, 지하도상가 임대료 부담 개선 요구 등을 통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thumbnail - 이숙자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