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국제토셀위원회와 TOSEL 단체시험 협약 체결

교원, 국제토셀위원회와 TOSEL 단체시험 협약 체결

입력 2017-10-25 15:25
수정 2017-10-25 16: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지난 23일 ㈜교원이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교원내외빌딩에서 국제토셀위원회와 토셀(TOSEL) 단체시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교원이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교원내외빌딩에서 국제토셀위원회와 토셀(TOSEL) 단체시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교원이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교원내외빌딩에서 국제토셀위원회와 토셀(TOSEL) 단체시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토셀(TOSEL)은 EBS와 중앙일보가 각각 주관하고 있는데 ㈜교원 측은 금번에 국제토셀위원회와 EBS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단체시험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토셀(TOSEL)이란 비영어권 국가들의 영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영어 구사능력을 측정하는 것으로, 학교의 교과 과정과 연령 별 인지단계를 고려한 다양한 난이도와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7년 9월까지 총 57회의 시험이 치러지며 국내 최대 규모의 영어능력인증 시험제도로 자리를 잡았다.

협약식에는 ㈜교원의 EDU사업본부장 방종관 전무와 국제토셀위원회의 오승연 홍보대사 및 연구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오는 11월 18일에 시행되는 제58회와 2018년 2분기 시행 예정인 제60회 TOSEL 영어 시험에 대한 단체시험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제58회 시험은 전국 120여 개 교원 사업장에서 교원 회원을 대상으로 한 단체시험이 실시된다.

한편 교원그룹은 ㈜교원과 ㈜교원구몬, ㈜교원하이퍼센트, ㈜교원여행, ㈜교원위즈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교원에듀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용균 서울시의원, 시민이 뽑은 ‘2026 유권자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용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3)이 지난 10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5회 유권자의 날 기념 2026 유권자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유권자시민행동과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유권자대상’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입법·감시·정책 성과를 정밀하게 평가해 민주주의 발전과 책임 있는 공직 수행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형식적인 실적보다 의정활동의 내용과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시민 주도형 시상’이라는 점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 에너지, 환경, 녹지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분야의 구조적 문제를 집요하게 파헤쳐 왔다.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에너지저장장치(ESS) 설치 지연 및 안전성 문제 ▲한강버스 사업의 과도한 재정 부담 구조 ▲남산하늘숲길 사업의 절차적 타당성 등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단기 성과에 매몰된 서울시 행정에 경종을 울리고 실질적인 정책 개선을 이끌어냈다. 전반기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강북구의 숙원이었던 ‘북한산 고도지구 규제 개편’을 주도하며 보전과 개발의 균
thumbnail - 이용균 서울시의원, 시민이 뽑은 ‘2026 유권자대상’ 수상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