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난리 외유’ 솜방망이 징계에 “제식구 감싸기” 비판 봇물

‘물난리 외유’ 솜방망이 징계에 “제식구 감싸기” 비판 봇물

입력 2017-09-05 15:17
수정 2017-09-05 15: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물난리 외유’ 도의원에 대한 충북도의회의 수위가 낮은 징계를 놓고 ‘제 식구 감싸기’라는 비판이 커지는 등 후폭풍이 거세다.

충북 시민사회단체연대회는 5일 충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부적절한 시기 해외연수를 떠나고, 국민을 향해 막말을 내뱉은 도의원들에게 출석정지나 사과라는 솜방망이 징계를 한 것은 도의회가 제 식구만 감쌀 뿐 도민은 철저히 외면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본연의 임무를 하지 못한 도의원들은 당연히 파면돼야 한다”며 “도의회가 감싸야 할 대상은 국민을 비난하는 도의원이 아니라 도민이라는 사실을 잊은 것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의회는 이번 징계를 취소하고, 해당 의원을 제명한 뒤 도민에게 정중히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충북도당도 이날 “도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힌 도의원은 퇴출해야 한다”‘며 “제 식구 감싸기로 일관하며 솜방망이 징계를 한 자유한국당을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충북도당도 지난 4일 성명을 통해 “도민이 사상 최악의 수해를 당해 고통을 받는 상황에서 해외연수에 나서고, 국민을 비하하는 발언까지 한 도의원에게 내려진 출석정지, 공개 사과를 어느 도민이 동의할 수 있겠느냐”며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한국당을 심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학철 의원 등 도의원 4명은 청주에서 수해가 발생한 지 이틀 뒤인 지난 7월 18일 유럽연수에 나섰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중도귀국했다. 한국당은 이들 3명을 모두 제명했고, 도의회는 윤리특위에 회부했다.

이들과 함께 연수에 나섰던 민주당 최병윤 전 의원은 의원직 사퇴서를 내 지난달 29일 도의회 본회의서 처리됐다.

도의회는 지난 4일 김 의원에 대해 출석정지 30일, 나머지 2명의 의원에 대해서는 공개 사과 징계를 결정했다.

김영철 서울시의원, 강동구 특별교부금 14억 3000만원 확보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영철 의원(국민의힘, 강동5)이 강동구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서울시 특별교부금 14억 3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금은 노후 공원과 보행환경 개선, 범죄 예방 인프라 확충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생활환경 개선 사업에 집중 투입되며, 강동구 성내·천호·둔촌 일대의 안전성과 도시 환경을 전반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보람어린이공원 재정비(4억원) 성내동 444-6번지에 위치한 보람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노후 공원시설물을 전면 정비한다. 어린이 이용이 잦은 공간 특성을 고려해 ▲노후 놀이·휴게시설 교체 ▲바닥 포장 정비 ▲녹지대 개선 등을 추진하며, 총사업 면적은 989.9㎡이다. 본 사업을 통해 아이와 보호자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근린공원 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천호·성내지역 공원 내 전기시설 정비(2억 5000만원) 강동구 관내 근린공원 13개소를 대상으로 노후 공원등과 분전함을 교체·정비한다. 공원등 74등과 분전함 13면을 교체하고, 공원등 8등을 추가 설치해 야간 이용 안전성을 높이고 전기시설 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천호·성내·둔촌지역 방범 C
thumbnail - 김영철 서울시의원, 강동구 특별교부금 14억 3000만원 확보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