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시민청·서울연구원 결혼식 신청하세요

내년 상반기 시민청·서울연구원 결혼식 신청하세요

입력 2015-08-10 07:02
수정 2015-08-10 07: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내년 상반기 중 큰 비용부담 없이 내 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결혼식을 꿈꾸고 있다면 시민청 결혼식과 서울연구원 뒤뜰 야외결혼식은 어떨까.

서울시는 내년 상반기 서울시청 지하에 있는 시민청 결혼식과 서초구 남부순환로에 있는 서울연구원 뒤뜰 야외결혼식 신청을 13∼24일 시민청 홈페이지(www.seoulcitizenshall.kr)에서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시민청 결혼식은 내년 1∼6월 매주 일요일 시민청 지하 2층 태평홀(전통혼례는 이벤트홀)에서 최대 4시간 동안 진행할 수 있다. 장소이용료는 6만 6천원이다.

’작지만 뜻 깊은’ 결혼식을 위해 하객은 100명 내외로 제한된다. 결혼식은 예비부부가 전 과정을 직접 구성할 수 있고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시민청 결혼식 협력업체와 연결해 진행할 수도 있다.

2012년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91쌍이 시민청 결혼식을 통해 부부가 됐다.

서울연구원 뒤뜰에서는 4∼6월 매주 토요일 최대 4시간 동안 야외결혼식을 할 수 있다. 장소이용료는 없으며 비가 올 경우 1층 로비를 활용할 수 있다.

야외결혼식의 특성상 예비부부가 직접 결혼식 준비를 모두 할 수는 없고 협력업체와 연결해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

시민청과 서울연구원은 전문 결혼식장이 아닌 만큼 일반 예식장과 같은 조명이나 음향, 피로연장 등은 없다. 조명과 음식은 결혼식 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협력업체를 통해 준비할 수 있다.

시민청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에 따라 기획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예비부부의 서울거주 여부, 신청 순서, 기획서 내용이 시민청 결혼식 콘셉트에 맞는 정도 등을 심사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시민청에서 운영 중인 예비부부교육 강좌를 수강한 커플에게는 가점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미경 서울시의원, 2년 연속 지방의원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동대문구 제2선거구, 국민의힘)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 사항과 입법 성과를 엄격히 심사해 시상한다. 심 의원이 수상한 ‘좋은 조례’ 분야는 조례의 적합성, 실효성, 그리고 시민 삶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심 의원은 지난 한 해, 대도시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지역적 특성에 맞는 교육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교육청이 국제바칼로레아(이하 IB)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도입·운영하기 위한 서울특별시교육청 국제 바칼로레아(IB)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 다양한 조례안을 마련해 왔다. 이러한 서울시민의 복지 증진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세밀하게 반영한 조례를 발의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점을 이번 수상에서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심 의원은 “지난해에
thumbnail - 심미경 서울시의원, 2년 연속 지방의원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