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롯데 주변 3곳서 도로 침하·균열 발견

제2롯데 주변 3곳서 도로 침하·균열 발견

입력 2015-01-08 10:37
수정 2015-01-08 16: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 합동점검…롯데 “임시포장구간 도로 높이차 때문”

제2롯데월드 주변 3곳에서 도로 침하와 균열 현상이 발견돼 서울시가 조사에 나섰다.

서울시는 지난 6일 제2롯데와 석촌호수 주변 도로에 대해 합동점검을 한 결과 이 같은 현상이 발견됐다며 8일 동부도로사업소와 송파구청에 신속한 조치를 요구했다.

이미지 확대
제2롯데 주변 도로 침하·균열 발견
제2롯데 주변 도로 침하·균열 발견 제2롯데월드 주변 3곳에서 도로 침하와 균열 현상이 발견됐다. 서울시는 제2롯데월드와 석촌호수 주변 도로에 대한 합동점검 결과 이 같은 현상이 발견됐다며 8일 동부도로사업소와 송파구청에 신속한 조치를 요구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대로 제2롯데월드 롯데몰 앞.
연합뉴스
문제점이 발견된 곳은 송파대로 제2롯데월드 롯데몰 앞, 석촌호수로 본가설렁탕 앞, 삼학사로 서울놀이마당 교차로다.

롯데몰 앞과 서울놀이마당 교차로에선 도로 부분 침하가 발생했고, 본가설렁탕 앞에서는 30m 길이의 균열이 발견됐다.

서울시는 공문을 통해 “안전사고 우려가 있으니 신속히 조치하고 조치 결과를 회신하라”며 “또 롯데월드와 석촌호수 주변 도로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점검을 시행하라” 통보했다.

이에 대해 롯데 측은 동부도로사업소의 안전관리 요청에 따라 이날 제2롯데월드 앞 도로를 측량한 결과 도로가 침하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이곳은 버스 환승센터를 만들려고 복공판을 깔아놓은 임시 포장구간으로, 기존 도로와 높이 차가 나 침하된 것처럼 보인다”며 “포장구간 옆 도로 균열은 도로가 노후해 발생한 것이고, 이 구간에도 복공판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롯데물산 측은 본가설렁탕 앞과 삼학사로 서울놀이마당 교차로 등 나머지 2곳은 구(區) 관할 도로이므로 송파구청에서 조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시는 임시개장한 제2롯데월드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이어지자 지난 5일 기자회견을 열어 “안전관리 체계를 보완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고가 재발하면 사용 승인 취소 등 강력히 제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연가축구회 시무식 참석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8일 서대문구 구립구장에서 열린 연가축구회(회장 서종선) 2026년 시무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시·구의원 등 주요 내빈과 연가축구회 회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는 가제상 서대문구 축구협회 총무와 전태윤 연가축구회 총무의 공동 사회로 진행됐으며, 올 한 해 회원들의 무사고와 ‘부상 제로’를 바라는 기원제가 엄수됐다. 연가축구회는 남가좌동과 북가좌동 주민 60여명으로 구성된 지역의 대표적인 생활체육 단체다. 매주 일요일 연가초등학교 운동장에 모여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끈끈한 이웃사촌의 정을 나누며 지역 공동체 발전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생활체육의 최고 덕목인 건강 증진과 친목 도모를 실천하며, 특히 학교 시설을 이용하면서 교육공동체 발전에도 기여해주시는 연가축구회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연가축구회 회원들의 경기력을 보면 엘리트 체육인에 버금가는 수준 높은 실력에 늘 감탄하게 된다”라면서 “지나친 경쟁은 자칫 큰 부상으로 이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연가축구회 시무식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