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계불꽃축제로 여의도 교통통제…불꽃축제 보러 갈 때 지하철역 무정차?

서울세계불꽃축제로 여의도 교통통제…불꽃축제 보러 갈 때 지하철역 무정차?

입력 2014-10-04 00:00
수정 2014-10-04 14: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서울세계불꽃축제. 여의도 교통통제.
서울세계불꽃축제. 여의도 교통통제. 지난해 열린 2013 세계불꽃축제의 모습.
한화 제공


‘서울세계불꽃축제’ ‘여의도 교통통제’

서울세계불꽃축제로 여의도 교통통제가 이뤄질 전망이다. 시민들이 몰릴 경우 지하철이 무정차 통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4일 저녁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세계불꽃축제’로 여의동로의 차량통행이 8시간 동안 제한된다.

서울시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마포대교 남단에서 63빌딩에 이르는 약 1.6㎞구간의 양방향 차량운행이 통제된다. 63빌딩 앞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도 폐쇄된다.

올림픽대로·노들길에서 여의도로 진입하는 여의상류IC도 상황에 따라 통제될 수 있다.

차량 통제시간에는 여의동로를 지나는 시내버스 21개 노선도 우회 운행하므로 버스를 이용할 승객들은 미리 정류소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은 승객이 폭주할 경우 무정차 통과할 예정이다.

경찰은 불꽃축제로 마포·원효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여의도 주변에 극심한 교통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경찰은 특히 한강 교량과 강변북로 등 자동차 전용도로에 교통경찰과 견인차를 집중적으로 배치해 불법 주·정차를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다.

자세한 통제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1644-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앱(’서울교통상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세계불꽃축제 소식에 네티즌들은 “서울 세계불꽃축제, 사람 엄청 많이 오겠네”, “서울 세계불꽃축제, 정말 멋질 것 같다”, “서울 세계불꽃축제, 매번 사람에 치였는데 이번에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