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원서 피부병 돌아…학부모 밤샘 항의(종합)

기숙학원서 피부병 돌아…학부모 밤샘 항의(종합)

입력 2014-01-24 00:00
수정 2014-01-24 08: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학생측 “의도적 은폐” 주장 vs 학원측 “발병 즉시 조치” 반박

경기도의 한 기숙학원에서 학부모 수십 명이 학생들 사이에서 번진 피부병 옴을 학원이 숨기고 방치했다고 주장하며 밤샘 항의를 벌였다.

하지만, 학원측은 학생이 증상을 호소하자마자 필요한 조치를 모두 취해 ‘은폐’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하고 있다.

23일 오후 10시부터 A기숙학원에 중·고등학생 학부모 100여명이 찾아와 자녀가 옴에 옮았다며 항의했다. 24일 자정이 넘도록 30여명의 학부모가 건물 1층 로비에 남아 학원 관리자의 책임 있는 설명을 요구했다.

이들은 기숙학원이 전염병 발생 사실을 알면서도 1주일이 넘도록 숨겼으며 부모와 전화하게 해달라는 학생들의 요구도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고등학교 2학년에 진학하는 아들을 둔 최모(60)씨는 “규정상 기숙사에서는 휴대전화를 소지하지 못하는데 몰래 가지고 있던 한 학생 덕분에 어제 아들이 간신히 집으로 연락해 사실을 알게 됐다”며 “1주일 전 한 학생이 옴 판정을 받았음에도 학원 관리자들이 이를 숨겼다”고 주장했다.

최씨는 “유명 기숙학원이기에 믿고 아들을 맡겼는데 어떻게 이럴 수가 있느냐”며 “이미 수십 명의 학생이 치료를 받으러 인근 병원으로 갔지만, 아직도 학원 측은 제대로 된 설명도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아들(18)은 “며칠 전부터 얼굴과 팔 부위가 간지러웠다”며 “한 학생이 설악산 다녀오고 나서 옴에 옮아서 온 것 같은데 선생님들이 별거 아니라고 하다가 갑자기 많은 학생에게 번지기 시작하니까 이렇다 할 설명 없이 자주 씻으라고 만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집에 전화하게 해달라고 하니까 헛소문 내지 말라며 전화연결을 해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옴은 법정전염병은 아니지만, 전염성이 강한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환자와 접촉한 사람은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하며 내의와 침구류는 삶아서 관리해야 한다.

학부모들은 피부병이 옮은 학생들에 대한 치료비와 수업료 환불 등의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항의할 계획이다.

학원측은 그러나 학부모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한다.

학원 관계자는 “21일 밤 처음 학생 1명이 ‘피부가 간지럽다’고 얘기했고 곧바로 병원에 데려갔지만, 확진을 받지 못했다”며 “다음날 다시 병원에 데려갔더니 옴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또 “이 학생 주변 서너 명의 학생들도 같은 증상을 호소, 옴 확진을 받자 침구류를 새로 깔아주는 등 조치를 취했다”며 “이런 일이 처음이라 23일 낮이 돼서야 학부모들에게 이 사실을 직접 알려 드린 것뿐 ‘은폐’라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그는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일부 학부모가 ‘전액 환불, 치료비 보상’ 등을 요구하는데 이는 수용할 수가 없다”며 “다만 도의적인 측면에서 옴 확진받은 학생들은 수업을 못하게 된 날짜만큼 환불해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숙학원 지도와 감독을 맡은 경기도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바로 조치하게 돼 있다”며 “양측 주장의 사실 관계를 파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A기숙학원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한 달간 중·고등학교 남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