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앞바다 콘크리트 타설 작업선 전복 사고 나흘째인 17일 해양경찰 등이 대대적인 실종자 수색작업과 기름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
울산해양경찰은 이날 해경 경비함정 22척, 해군 고속정 2척, 민간 선박 등 총 48척과 항공기 1대, 잠수요원 72명을 동원해 사고 해역을 수색했다.
또 사고해역 인근 해안가에서는 울산해경과 울산경찰청을 비롯해 울산시, 울주군, 어촌계 등 700여명이 대대적인 실종자 수색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고 해역 주변 바다는 파고 1.5m 정도로 잔잔한 편이나 수중에 사고 선박의 잔해물이 많아 잠수요원이 선박 내부 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경은 또 사고 선박 주변에 방제선을 투입, 기름 제거작업을 병행하고 있다.
전복된 선박에서는 연료 및 작업용 유류 90t이 실려 있다. 사고 당시 생긴 파공에서 기름이 계속 새 나오고 있지만 기름이 증발성이 강한 벙커 A유와 경유여서 해상 오염 피해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해경은 민간 방제업체와 전문 잠수부를 불러 선박 내 잔류한 유류 이적작업을 시작했다.
해경은 선박이 물에 잠겨 있어 유류를 이적하는 데 3∼4일쯤 걸리겠다고 예상했다.
14일 오후 7시10분께 발생한 이번 사고로 작업선에 타고 있던 근로자와 선원 7명이 숨지고 5명이 실종된 상태다.
실종자 수색 나흘째 작업에도 아직 추가 실종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
연합뉴스
울산해양경찰은 이날 해경 경비함정 22척, 해군 고속정 2척, 민간 선박 등 총 48척과 항공기 1대, 잠수요원 72명을 동원해 사고 해역을 수색했다.
또 사고해역 인근 해안가에서는 울산해경과 울산경찰청을 비롯해 울산시, 울주군, 어촌계 등 700여명이 대대적인 실종자 수색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고 해역 주변 바다는 파고 1.5m 정도로 잔잔한 편이나 수중에 사고 선박의 잔해물이 많아 잠수요원이 선박 내부 탐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경은 또 사고 선박 주변에 방제선을 투입, 기름 제거작업을 병행하고 있다.
전복된 선박에서는 연료 및 작업용 유류 90t이 실려 있다. 사고 당시 생긴 파공에서 기름이 계속 새 나오고 있지만 기름이 증발성이 강한 벙커 A유와 경유여서 해상 오염 피해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해경은 민간 방제업체와 전문 잠수부를 불러 선박 내 잔류한 유류 이적작업을 시작했다.
해경은 선박이 물에 잠겨 있어 유류를 이적하는 데 3∼4일쯤 걸리겠다고 예상했다.
14일 오후 7시10분께 발생한 이번 사고로 작업선에 타고 있던 근로자와 선원 7명이 숨지고 5명이 실종된 상태다.
실종자 수색 나흘째 작업에도 아직 추가 실종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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