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예술·문화 향상에 힘쓸 것”

“亞 예술·문화 향상에 힘쓸 것”

입력 2012-10-08 00:00
수정 2012-10-08 00: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종원 ALIA 초대회장 취임

박종원(51)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이 아시아예술교육기관연맹(Asian League of Institutes of the Arts·ALIA)의 초대 회장에 취임했다.

이미지 확대


한양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예술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박 총장은 ‘구로아리랑’(1989),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1992), ‘영원한 제국’(1995) 등 다양한 영화로 대종영화제 감독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했고, 2007년에는 TV드라마 ‘정조 암살 미스테리 8일’(2007)로 좋은 방송프로그램상을 받았다.

박 초대 회장은 취임사에서 “아시아를 넘어 예술가와 예술교육 영역의 이해관계를 대변하는 정책적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시아예술교육기관연맹은 아시아 지역 고등예술교육기관이 모여 만든 기구로, 예술가와 예술교육기관 관계 형성, 새로운 공동교과과정 개발, 학생·교수 국제봉사프로그램 활성화 등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6일 출범했다.

최여경기자 kid@seoul.co.kr

2012-10-08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3 / 5
“도수치료 보장 안됩니다” 실손보험 개편안, 의료비 절감 해법인가 재산권 침해인가
정부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본격 추진하면서 보험료 인상과 의료비 통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비급여 진료비 관리 강화와 5세대 실손보험 도입을 핵심으로 한 개편안은 과잉 의료 이용을 막고 보험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하지만 의료계와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국민 재산권 침해와 의료 선택권 제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과잉진료를 막아 전체 보험가입자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보험 가입자의 재산권을 침해한 처사다.
3 / 5
2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