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불출마에 누리꾼 ‘환영·아쉬움’

안철수 불출마에 누리꾼 ‘환영·아쉬움’

입력 2011-09-06 00:00
수정 2011-09-06 17: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6일 서울시장 불출마를 선언하자 누리꾼들은 환영과 아쉬움을 동시에 나타냈다.

‘land*****’는 “이렇게 아름다운 단일화를 본 적이 없다. 출마를 포기한 안철수 교수도, 박원순 변호사도 모두 큰 짐을 짊어지게 됐다. 정말 오랜만에 뭉클해서 눈물이 난다”며 안 원장의 선택을 높이 평가했다.

‘tyt****’는 “안철수는 자기 위치와 할 일이 무엇인지 잘 아는 사람 같다”며 “정치인이 돼서 흰머리가 나고 괴물처럼 늙어가는 모습을 보기 싫었는데 다행이고 멋지다. 아무래도 엄청난 사람”이라고 썼다.

‘kiss*****’는 “본인의 장단점을 잘 알고 계셨던 듯. 자신의 몫이 아닌 것에 욕심을 부리지 않은 진짜 대인배”라고 찬사를 보냈다.

그러나 “안철수씨의 출마를 환영했던 입장으로서 매우 아쉽다.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출마를 고려한다는 말을 하기 전에 내부적으로 단일화를 조율한 뒤 결정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한다”(‘part**’) 등 아쉽다는 반응도 적지 않았다.

안 원장이 서울시장 출마는 하지 않지만 향후 총선이나 대선 등 더 큰 정치무대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도 나왔다.

‘Toy***’는 “안철수 원장은 정치를 하려면 의회에 들어가고 행정을 하려면 장관을 하라는 권유도 많이 받았다고 한다”면서 “내년 국회 입성 후 다음 정권에서 장관을 하고 2017년에 대선에 나온다면 누가 말릴 수 있겠나”라고 전망했다.

”안철수 교수의 양보로 박원순 상임이사가 기회를 얻은 만큼 분열된 모습 등을 통해 대안세력으로서 가능성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역사의 후퇴로 기록될 것”(‘hicon***’)이라며 야권에 경고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서울시장 출마설이 돌던 안 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박원순 변호사(희망제작소 상임이사)와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불출마를 선언하고 박 변호사 지지 의사를 밝혔다.

연합뉴스

이민석 서울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의원 2년 연속 선정

서울특별시의회 이민석 의원(국민의힘·마포1)이 지난 23일 시민단체가 주관한 ‘2025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선정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서울와치(WATCH)와 서울풀뿌리시민사회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시민의정감시단은 152명의 시민을 공개 모집해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한 결과, 이민석 의원 등 15명을 우수등급 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의원은 이번 감사에서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청년안심주택 공실 사태와 계약률 급락 원인 분석 ▲노후 공공임대 혼합단지 재정비 사각지대 해소 ▲아파트 단지 내 공공보행로 사유화 문제 등 시민의 주거 안정과 직결된 민생 현안을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시민의정감시단은 평가보고서를 통해 철저한 사전조사와 구체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수준 높은 질의가 돋보였다고 호평했다.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출입상주기자단이 주관한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 의원은, 이번 시민 평가 결과로 언론과 시민 모두에게 의정활동의 가치를 인정받는 2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의원은 “
thumbnail - 이민석 서울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의원 2년 연속 선정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