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에 1만세대 주택건설 착공식…김정은 참석

평양에 1만세대 주택건설 착공식…김정은 참석

김태이 기자
입력 2022-02-13 16:24
수정 2022-02-13 16: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전날 평양 화성지구 1만세대 주택 건설 착공식에 참석해 공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노동자들을 격려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3일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착공식이 2월 12일에 성대히 진행되였다”라면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화성지구의 천지개벽으로 수도건설의 대번영기를 더욱 빛내이자’라는 뜻깊은 연설을 하시였다”라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올해 건설 부문 앞에 나선 가장 주되는 과업의 하나인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 건설은 지난해에 시발을 뗀 우리 당의 숙원사업인 평양시 살림집 전망목표수행의 두 번째 공사인 동시에 이 지구에 새로운 현대적 도시구획을 일떠세우기 위한 첫 단계의 건설”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3년 안팎에 수만세대의 살림집과 공공건물, 봉사시설들이 들어앉은 웅장한 거리들이 일떠서고 새 주민행정구역이 생겨나게 된다”면서 화성지구에 이어 평양 일대에 대규모 공사들이 이어질 것임을 시사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