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최순실 게이트는 거짓말로 쌓아올린 커다란 산”

朴대통령 “최순실 게이트는 거짓말로 쌓아올린 커다란 산”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1-25 19:42
수정 2017-01-26 00: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 서울신문DB
지난달 9일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가 정지된 박근혜 대통령이 최근 한국경제신문의 정규재 주필과 인터뷰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일 기자단과 신년인사회를 열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입장을 밝힌 뒤로 특정 언론 매체와 인터뷰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 주필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날 오후 8시부터 자신이 운영하는 인터넷 방송 ‘정규재TV’를 통해 박 대통령과의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Thejkjtv/featured)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정규재 칼럼·박근혜 대통령을 만나고 와서’라는 제목으로 현재 업로드된 약 9분짜리 예고편 영상에서 정 주필은 “청와대 상춘재에서 대통령과 1시간 10분 정도 만나 인터뷰를 했다”면서 “최순실 사태, 탄핵 문제, 대통령의 현재 심경, 진실은 무엇인가 등의 이야기를 듣고 왔다”고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 인터뷰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 등 현안들에 관해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정 주필에 따르면 대통령은 최근에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은 한마디로 “거짓말로 쌓아올린 커다란 산, 가공의 산”라고 말했다. 대통령의 직접적인 표현이었다.

정 주필은 인터뷰에서 “여러 가지 돌직구식으로 물었다”면서 “‘정윤회와 밀회했냐, 정유라가 대통령 딸이냐, 최순실과 통장을 같이 썼나, 마약 먹었냐’ 이런 식으로 질문했다”고 밝혔다. 또 “‘최순실이 사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몰랐나’, ‘굿을 한 적 있나’ 이런 식으로 물었다”고 덧붙였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